홍보센터
키다리소식

키다리소식

보도자료 화촌농협, 홍천휴게소에서 홍천합격사과 판매 2019-11-07

<발췌> 홍천인터넷신문(2019.10.26.자)

화촌농협(조합장: 사재문)은 오는 10월25일부터 31일까지 홍천휴게소(서울양양고속도로 서울방향) 홍천군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을 맞는 수험생을 위해 홍천 합격 사과를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홍천사과연구회, 홍천군청과 연계해 사과출하시기에 맞춰 기획되었다.


홍천 합격 사과는 해발 50미터에서 1,000미터의 청정지역에서 저온 피해, 봄 가뭄, 그리고 지난 9월 태풍 링링과 타파의 강풍도 이겨낸 떨어지지 않는 사과로 유명하다.

 

태풍 링링과 타파로 홍천지역에는 순간 최대풍속 26.5m/초당(건물의 지붕이 날아가고 가로수 가지가 꺾이는 정도 위력)의 강풍이 몰아쳤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출하되는 홍천 합격 사과는 낙과 피해를 입지 않았다. 


한편, 화촌농협은 홍천군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대홍복숭아, 오미자, 옥수수 등 홍천군의 계절별 특산물을 시기에 맞춰 판매행사를 개최 홍천군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했다.


화촌농협 사재문 조합장은 “홍천사과 출하시기에 맞춰 합격사과 판매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농가에는 소득을, 수험생들에게는 행운을 줄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홍천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계절별 출하시기에 맞춰 홍보판매행사를 기획, 홍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