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키다리소식

키다리소식

보도자료 당진~영덕 고속도로 속리산휴게소, 보은 농산물 판매장 보은대추 인기리에 판매 2019-10-3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발췌: 충청신문, 2019.10.28>


보은군은 당진영덕고속도로 속리산휴게소(청주방향)에 위치한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보은대추가 인기리에 판매되고있다.

그동안 속리산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위탁판매를할때보다 매월 판매액이 증가하고 있어 보은군 농업에 커다란역활을 하고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기존 농업인단체에서 위탁 운영하던 행복장터를 지난 8월부터 군 직영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액이 첫달인 8월에는 2,100만원, 9월에는 3100만원, 10월에는 5000만원 정도로 예상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로컬푸드 행복장터’에는 타 지역 품목을 함께 판매하는 다른 판매장과 달리 보은군 관내 20여개 업체의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등 120여개 상품만 판매하고 있어 판매액 증가는 의미가 크다고 한다.


특히 보은대추는 전체매출액의 30% 정도를 차지하는 인기 품목으로 보은대표 농산물인 대추의 품질 우수성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군관계자는 “로컬푸드 행복장터 입점시 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신뢰할 수 있는 우수 농특산물만 입점하게 하고,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돼 중간 유통비용이 없어 가격이 저렴해 매출액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보은군 김광식 농정과장은 “앞으로도 우수하고 다양한 보은군 농특산물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홍보와 판매로 지역농가의 소득증대와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렇게 보은농산물이 매출액이 늘어나는것은 속리산휴게소를 운영하고있는 키다리식품 속리산 휴게소(소장 김낙원)씨가 보은군 농산물 판매에 적극적인 협력이 있엇기에 가능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속리산휴게소에서는 휴개소 직원들이 보은군관내 무료급식소,보은노인장애인 복지관등에서 어르신들을위해 급식봉사등 보은군 군민들을위해 나눔활동동 해나오고있다.